주요 내용
저는 책에 집중하는것이 어렵습니다.
저는 책 읽는 것을 좋아하지만, 늘 집중력이 문제였습니다. 책을 펼치면 어김없이 엉뚱한 생각에 빠져들고, 어느새 책을 읽다 말고 이상한 망상에 잠기곤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중간에 읽다만 책이 쌓이고, 점점 책과 멀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책 읽기가 늘 즐거움보다는 부담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재미있는 책을 만나면 그나마 집중이 좀 되곤 했지만, 그마저도 잠시뿐이고 읽는 도중에 상상의 나래를 펼치며 시선은 책 위에 멈춰 있기 일쑤였죠.
그러던 중 우연히 ‘윌라 오디오북’을 알게 되었습니다. 3개월 동안 벌써 20권이 넘는 책을 듣고 있습니다!

어려운 경제책 듣기
‘윌라 오디오북’의 장점은 성우가 읽어주는 버전도 있지만, 전자책을 AI가 읽어주는 기능도 있다는 점입니다.
아쉬운 점은 성우가 읽어주는 버전에도 글이 함께 제공되면 좋을 텐데, 그러지 못한 점이 다소 아쉽습니다.
하지만 전자책은 원하는 AI를 선택해서 들을 수 있고, 중간에 소리보다 글에 집중하고 싶을 때는 AI 읽기를 중지하고 이어서 읽을 수 있습니다.
특히 그래프가 많은 경제책의 경우 글과 소리를 동시에 접하는 게 꽤 유용했습니다.
평소 경제책을 자주 구매하는 편인데, 읽다 보면 내용이 어렵거나 집중력이 흐트러져 책 한 권을 다 보는데 데 상당한 시간이 걸리곤 했습니다.
하지만 오디오북으로 들으니 한 달 넘게 걸리던 책을 며칠 만에 끝낼 수 있더군요.
물론 중간에 오디오를 흘려듣는 경우도 있지만, 이는 책을 읽을 때도 마찬가지라 정 궁금한 부분만 다시 들었습니다.
재미있는 소설 듣기
현재, 우리나라는 지금 웹소설과 웹툰이 대세입니다.
웹소설이 웹툰이나 드라마나 영화로도 나오고 있으니 정말 웹소설 풍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웹툰을 보는 것도 좋지만, 원문인 웹소설을 듣는 것이 훨씬 좋았던 것 같습니다.
웹툰의 경우 그림체에 호불호가 있는 경우도 있고 웹소설에 비해 표현이 약한 것도 있기도 합니다.
소설책은 이동 중이거나, 산책이나 운동할 때 들으면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듣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동 중에 든다보면 어느 순간 목적지에 도착해 있곤 합니다.
지루한 런닝을 하는 경우도 지루하지 않은 시간을 보낸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움직일 때는 다른 무언가를 하기가 힘들지만, 오디오북은 정말 소리만 들으면 되니 정말 좋다는 생각을 합니다.
배우 박정민 목소리가 윌라 오디오북에
사실, 처음에 AI가 읽어주는데 배우 박정민 님의 목소리인 줄 몰랐습니다.
사진이 있지만 작아서 그냥 유명한 성우인가 보다 하고 듣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좀 지나서 어딘가 좀 익숙한 목소리더군요. 알고 보니 배우 박정민 님 목소리였습니다.
AI 목소리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다른 AI보다 가장 잘 읽어준다고 생각합니다.
AI라서 목소리가 이상하거나 하는 부분이 별로 없습니다. 오히려 다른 AI 목소리는 AI 같은 느낌이 꽤 듭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배우 박정민 님의 목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모든 책이 있지는 않다는 아쉬운 부분
많은 책이 있긴 하지만, 아쉽게도 모든 책이 있지는 않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소설인 ‘눈물을 마시는 새’의 경우 네이버 오디오북에 있더군요.
‘윌라 오디오북’을 선택하실 때 본인이 원하는 책들이 있는지 보고 구독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구독제
‘윌라 오디오북’은 구독제입니다.
만원 정도 되는데, 만원으로 많은 책을 접할 수 있다는 건 정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전자책만 본다면 더 저렴합니다.
책 한 권만 읽어도 본전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저는 보통 한달에 5권을 정도 읽었던거 같습니다.
책을 구매할 때도 들어보고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많은 책을 듣거나 읽고 싶은 분에게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마무리하며
‘윌라 오디오북’을 접하고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정말 많은 책을 읽고 있습니다.
추억에 ‘테마록’도 있더군요.
아이에게도 추천하였지만, 아이는 공감하지 못하여 좀 아쉬웠습니다.
그냥 원하는 책을 읽는 게 나아하더라고요.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바쁜 직장인에게 눈을 감고도 책을 읽을 수 있다는 건 정말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참, ‘윌라 오디오북’은 스마트 기기에서만 됩니다.
PC에서도 되긴 하지만 많은 정보는 앱에 있습니다.
구독은 https://www.welaaa.com/ 사이트 에서 직접 하시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앱에서 하면 뭔가 비용이 더 드는 거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는 여기를 눌러주세요.